SCHOOL OF LAW, CHUNG-ANG UNIVERSITY

Event & News

HOME > 로스쿨광장 > Event & News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학생 팀, 2023 모의 ICT 분쟁조정 경연대회 대상 수상

관리자 │ 2023-10-26

HIT

2875

우리 대학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학생들이 ‘2023 모의 ICT 분쟁조정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23 모의 ICT(정보통신기술) 분재조정 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모의 ICT 분쟁조정 경연대회는 소송 절차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ICT 분쟁 조정 제도를 마련하고, 제도에 대한 예비 법조인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회다. 올해 대회를 통해서는 전자거래, 인터넷 주소, 정보보호산업, 온라인 광고 등 4개 분야에 대한 조정안을 다뤘다. 


주제 선정의 적절성과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진행된 예선심사를 통과한 5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제출한 조정안을 바탕으로 신청인, 피신청인, 조정위원, 간사 등 역할을 나눠 온라인 모의분쟁조정을 시연하는 방식의 경합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 로스쿨 학생들로 구성된 ‘중앙조정본부’ 팀은 ‘스마트팩토리 운용 프로그램 용역 계약 관련 대금분쟁의 건’을 주제로 시연을 펼친 결과 대상을 받는 기쁨을 안게 됐다. 


해당 팀의 학생은 “팀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고 받고 원활하게 협력했다. 그 결과 구체적이고 재미있는 사실관계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매 수업 시간 열성을 다해 가르쳐 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평소 법리를 깊이 있게 이해한 것도 큰 도움이 됐다. 여러 쟁점을 깊이 다루고 조정 절차를 몸소 시연한 끝에 대상의 영광을 누리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신우철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최근 들어 소송 이외의 대안적 분쟁 해결 방법이 점차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 이번 대상 수상은 미래 법률가들의 모습이 어떠한 것이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성과”라며, “수상자들의 노력을 치하하며 지도 교수님들의 노고에도 감사 드린다”고 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이전글 법학전문대학원, 12기 초시생 100% 합격률로 전국 최고 기록 ...
다음글 김중권 교수, 헌법재판소 발간 헌법논총 제34집 ‘우수논문...